• 엠금융 풀지점

#갑상샘암 #질병코드 c73

#갑상샘암 #질병코드 c73 갑상샘암이란 갑상샘에 발생하는 암을 통틀어 이르며, 90% 이상이 발육이 느린 암이다. 다른 암들에 비해 예후가 양호하기 때문에 중대한 질환으로 취급되지는 않는다. 암 질병 중에서는 '착한 암'이라고도 불리는데 이유는 암 치료 후 몸 상태가 더욱 좋아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암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쓰기 때문이다. ​


​ 갑상샘암의 발병 원인으로 현재까지 뚜렷하게 발표된 건 없지만 방사선 노출이나 스트레스, 유전적인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체중이 줄어들거나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밤잠을 설치거나 쉰 소리의 목소리가 나온다면 의심해볼 만하다. 최근에는 초음파 등 의학기술 발달로 인하여 무증상으로 병을 발견한다. 이런 경우는 보통 1,2기 정도의 암이고, 암이 다른 장기로 전이되거나 비교적 비대해졌을 때는 3,4기 라고 판단된다. 앞서 말했듯 갑상샘 암은 예후가 상당히 좋아서 1,2기에 발병 시 생존율이 거의 100%이다. 그러나 3,4기에서는 생존율이 떨어지게 된다. 또한, 다른 장기로 전이된 경우면 더욱 치료가 어렵다.



갑상샘암은 #갑상샘유듀암 대략 75%, #갑상샘여포암 대략 20%, #갑상샘수질암#미분화갑상샘암 5%로 비중을 차지한다. 우리의 인체는 자신이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는지에 따라서 질병에 걸릴 확률이 확연하게 달라진다. 즉, 미래의 나 자신을 위해서 평소에 건강관리를 해서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 방법으로는 '꾸준한 운동' , '규칙적인 생활패턴' , ' 금연' , '적당한 음주' 등이 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생각과 달리 행동으로 실천하기란 쉽지 않다. ​ 만약, "내가 얼마 전까지 암 치료를 받고 지금은 건강 상태가 양호해졌다." 이렇게 생각을 해보자.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어떻게 할 것인가?! 당연히 위에 말한 것처럼 꾸준하게 운동을 할 것이고 생활패턴도 일정하게 정하고 금연하며 술은 마시지 않을 것이다. 암 치료를 하고 결국 건강상태가 양호해졌다는 것은 나 자신이 살고자 하는 의지가 충분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지금부터라도 면역력을 키워 어떠한 질병에도 쉽게 쓰러지지 않는 "건강한 나 자신 만들기"에 도전해보시기 간절히 바랍니다. ​ ​홈페이지 방문자님들께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