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금융 풀지점

암_질병코드






암_질병코드가 뭔가요?


암에 걸리면 얼마를 받게 되나요?


암에 걸리면 치료비가 얼마나 들어가게 되나요?


암에 걸리면 전염이 되나요?


암에 걸리면 보험 가입이 안 되나요?


암보험 가입했는데 한 달 뒤에 암에 걸렸는데 어떻게 되나요?


보험 가입했는데 암에 안 걸리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등등 다양한 질문들을 하십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질문이 많은 것은 암에 대해서 두렵기 때문입니다.


현대 의료 기술 발달로 생존율도 많이 증가하고 있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사망원인 1위에 해당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암은 의학적 용어로 "악성신생물" 이라고 표현합니다.



악성 신생물은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세포들 중 정상적인 세포가 아닌 비정상적인 세포(악성신생물)가 양성종양 또는 악성종양으로 변이 되어 사람의 목숨을 위협하는 질병입니다.


현재까지 암이 발병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밝혀진 바 없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방사선 오염, 대기오염, 식습관, 흡연, 음주 등의 요인이 암의 원인으로 여러 가지 의학 자료를 바탕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보험사의 약관상 암은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암 질병코드는 A00에서 Z99까지 다양하며 이중 암의 질병코드는 일반적으로 C 코드(신생물)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은 제외)



C00~C97 악성 신생물


C00~C75 림프, 조혈 및 관련 조직을 제외한 특정 부위의, 원발성이라고 정해졌거나 또는 가정되는 악성 신생물


C00~C14 입술, 구강 및 인두


C15~C26 소화기관


C30~C39 호흡기 및 흉곽 내기관


C40~C41 골 및 관절연골


C43~C44 피부


C45~C49 중피 및 연조직


C50 유방


C51~C58 여성 생식기관


C60~C63 남성 생식기관


C64~C68 요로


C69~C72 눈, 뇌 및 중추신경계통의 기타 부분


C73~C75 갑상선 및 기타 내분비선


C76~C80 불명확한, 이차성 및 상세불명 부위의 악성 신생물


C81~C96 림프, 조혈 및 관련 조직의, 원발성이라고 정해졌거나 또는 가정되는 악성 신생물


C97 독립된(원발성) 여러 부위의 악성 신생물



기타 질병코드는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mfinancialfull/221944154549



전문 병원에서 발행한 진단서 또는 의사 소견서에서 질병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C코드가 있다면 암(악성신생물) 과 연관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험사마다 암의 기준이 상이하므로 가입하신 보험사의 약관을 통해서 일반 암 인지 소액 암 또는 기타 암 인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암의 질병 코드는 다양하지만 이중 일반 암과 소액 암 기타 암으로 구분되어 어떤 암에 걸렸는지에 따라 보험회사에서 진단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일반암(위암, 대장암, 폐암 등)의 경우 암 진단비의 100% 보험금 지급을 받게 되고, 소액암(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등)은 보험회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반 암 진단비의 10%~30% 내에서 지급됩니다. 기타 암도 소액암과 동일한 방식으로 일반암 진단비의 10~30% 내에서 지급을 받게 됩니다.

소액암의 범위는 회사별 또는 상품별로 상이하여 보험회사의 기준을 따르게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문의하시거나 약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험회사에서 얼마를 지급받을 수 있는지는 가입하신 담보의 금액과 보장내용에 따라서 다릅니다.

보험 가입 전에 이미 암이 발생했거나 암이 의심되는 사람이 보험금을 받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험회사는 90일이라는 면책기간을 정해 두고 있으며, 1년 이내 암 진단 시 보험금의 50% 로만 지급되고, 100% 전액 보장을 받으려면 가입 후 1년이 지나야만 합니다.



암에 걸렸을 경우 치료비는 작게는 2~3천만원 일반적인 경우 5천만원에서 7천만원 지출이 됩니다. 환자의 경제적인 능력에 따라 수억까지도 지출을 하기도 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암 치료 기간을 1년으로 기준 잡고 완치 후 안정된 생활까지 1년, 이렇게 총 2년을 기준 잡을 경우, 환자는 경제적인 수입이 없는 상태에서 암 치료와 생활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환자가 암에 걸리기 전 월수입 300만원을 벌었다고 가정했을 때 암에 걸렸을 경우 대략적으로 총 1억 2천만원의 손실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암도 무서운 질병이지만 암 치료중에 경제적인 활동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보험을 준비하실 때 암진금 + 수술비 의 조합으로 컨설팅 하셔야합니다.



암은 신체의 조직에 해당하여 공기중이나 밥을 같이 먹거나 할때 타인에게 전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직접적인 성관계 등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암이 발병된 후 보험 가입은 불가능하며, 완치 후에도 가입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단, 예후가 좋아 완치 후 5년이 지난 후에는 유병자보험(325)으로 가입은 가능합니다.


325는


3 =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 검사(재검사 포함) 등의 의사 소견이 없고

2 = 2년 이내 입원, 수술이 없고

5 = 5년 이내 암 진단, 입원, 수술이 없는 경우.



보험 가입을 할 때 보험료(내가 보험기간 지속적으로 납입을 할 수 있는 금액), 보장 범위(일반암,소액암,기타암), 보험금, 선택특약(뇌질환,심장질환등), 납입면제기능, 환급금 등을 고려해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생명보험 | 손해보험 | 맞춤보험설계 | 보험비교 | 엠금융 천안풀지점

(주)엠금융서비스 천안 풀지점 입니다. 보험관련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질문은 언제나 연락주세요. 천안보험,설계사모집중이며 온라인 오프라인 영업방식은 무관합니다. 초보 경력자 관계없이 고수익 일자리를 원하시거나 보험설계및재무설계를 하시고 싶으신분은 연락주세요.


01023295056.com




#암질병코드 #C코드 #일반암 #소액암 #암진단금 #암수술비 #암보험가입할때 #악성신생물 #엠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