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금융 풀지점

치매 보험설명

고령화 사회에 들면서 치매환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매상태란? 후천적인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기억력, 뇌 인지기능 등에서 장애가 나타나 일상생활을 혼자 하기 어려운 상태를 말합니다.


치매는 뇌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고, 특히 측두엽은 기억력, 학습능력, 언어능력을 인지하며 위치는 얼굴 관자놀이의 안쪽 바로 아랫부분(해마)에 있습니다. 또한 정수리 아래에 있는 뇌의 두정엽 쪽에 공간 파악 기능이 저하되면 치매와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중앙치매센터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알츠하이머치매(74.9%), 혈관성치매(8.7%), 기타치매(16.3%)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치매


발병 원인으로는 뇌의 노화로 인한 것이 주된 증상이며, 뇌세포의 퇴화로 서서히 발병하여 점진적으로 악화됩니다.

치매환자의 약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2배 정도 더 많습니다.


#혈관성치매


뇌의 혈액 공급의 문제로 발생되며, 전체 치매의 약 9%를 차지합니다. 일반적으로 뇌졸중 환자의 25%가 혈관성 치매에 연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치매는 암이나 혈관 질환과 다르게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치매는 60세부터 발병률이 상승하며, 80세 이상일 때 전체 치매환자의 50%를 차지합니다.


치매환자의 성별 비율 중 남성 37%, 여성 63%를 차지하는데 여성의 경우 폐경기가 되면 매우 중요한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중단이 됩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역할은 뇌, 뼈, 혈액. 장기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치매보험의 중요성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중요합니다. 또한, 발병 나이를 참고한다면 치매보험의 만기를 길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치매는 전문의를 통하여 검사가 이루어지며 CDR척도 검사로 인지기능과 사회기능정도를 검사합니다.


CDR검사 결과는 총 7단계로 구분하며 0/0.5/1/2/3/4/5 점수로 나누어지며, 1점 이하는 경도치매, 2점은 중등도치매, 3점 이상 중증치매로 구분합니다.


치매보장 개시일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중증치매상태가 2년 후 발생하여 발생한 시점으로 90일 후 재진단을 통해 진단 확정이 되었을 때 중증치매 상태라고 인증됩니다.


​치매보험에서 제외되는 보장은 정신분열증, 우울증과 관련된 정신질환, 인지기능의 장애, 알코올중독 등입니다.




생명보험 | 손해보험 | 맞춤보험설계 | 보험비교 | 엠금융 천안풀지점

(주)엠금융서비스 천안 풀지점 입니다. 보험관련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질문은 언제나 연락주세요. 천안보험,설계사모집중이며 온라인 오프라인 영업방식은 무관합니다. 초보 경력자 관계없이 고수익 일자리를 원하시거나 보험설계및재무설계를 하시고 싶으신분은 연락주세요.


01023295056.com


#알츠하이머치매 #혈관성치매 #에스트로겐 #엠금융 #천안보험 #아산보험 #치매_보험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