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금융 풀지점

한국인 사망원인 3위는?

한국인 사망원인 3위에 해당하는 이 질병은 #폐렴 입니다.



폐렴은 미생물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폐의 염증을 뜻합니다.


주된 증상은 기침, 가래, 호흡곤란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두통과 발열 증상이나 심한 피로감, 설사와 같은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폐렴은 발생하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차이가 보이기 때문에 분류법 또한 여러 가지입니다.


어떠한 세균의 종류인지, 남자 또는 여자, 나이 등을 확인하여 환자의 증상이나 징후가 어떤지에 따라 검사 방법과 치료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숨이 차고 호흡수가 1분당 30회 이상 빠르며, 체온이 38.3℃ 이상으로 고열이 발생하거나 정신이 혼미할 경우 빠른 시간에 병원 방문을 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면역력이 강한 젊은 층에서는 치료가 잘 되지만 나이가 많을수록 면역력 차이로 인해 치료가 어려워지며,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폐렴 환자 사망의 70%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조기에 폐렴을 진단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치료하면 건강 상태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 폐렴의 증세를 방치하게 되면 합병증으로 인하여 병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패혈증, 늑막염이나 뇌나 수막까지 감영증이 퍼질 수 있습니다.



흡연이나 과음은 우리 몸의 저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 되며,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면역력을 꾸준하기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예방주사도 매년 1번 가을에 맞는 것이 이차적인 세균성 기관지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내몸에서 약간 이상하다 신호를 보낸다고 느낀다면 주저없이 병원을 찾으시길 바랍니다.